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공중전화 위치찾기 안내!

방방아깨비 2017. 3. 18. 09:00

현재 대부분의 국민들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세상인데요.

 

그렇다고 해도 가끔은 급한일로 공중전화를 할 일이 생깁니다.

 

저 역시 핸드폰 밧데리가 말썽이라 가끔 공중전화를 이용하고는 하는데요.

 

사실 몇년전부터 공중전화를 찾기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그래서 제가 공중전화 위치찾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IBK 기업은행과 KT에서 업무협약으로 기업은행 ATM기와 공중전화를 같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https://www.ibk.co.kr/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영업점 안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IBK 기업은행 영업점 안내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에서는 "자동화코너"를 선택해주세요.

 

 

 

 

자동화코너를 선택하셨다면 위 지도에서 공중전화를 찾을 위치를 검색해주셔야 하는데요.

 

지도를 이용하거나 검색으로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강동역앞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동역 앞에 기업은행 ATM기기를 찾았습니다.

 

여기에서 제가 표시한 구분이 "무인점포"로 되어 있는 곳만이

 

공중전화가 ATM기기와 함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러므로 무인점포(길거리 무인점포)만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위에서 찾은 강동역앞 기업은행 ATM기기를 로드뷰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보이시나요?

 

IBK 기업은행과 olleh가 같이 쓰고 있는 모습이~

 

저 곳에 ATM기와 공중전화가 같이 있는 것이랍니다.

 

 

 

공중전화를 찾는 방법이 예상외로 조금 복잡한데요.

 

사실 요새는 길거리에서 공중전화를 보기 쉽지 않기 때문이란 생각이 드네요.

 

 

 

 

문득 어릴적 삐삐를 사용하면서 틈만 나면 공중전화로 전화카드를 들고 달려가던 추억이 생각이 납니다.

 

그 당시에는 나름대로의 낭만과 운치가 있었는데

 

괜히 아날로그적인 것이 그리워지는 것이 제가 아재라는 것을 입증하는 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