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어릴때만 해도 대부분 평수로 아파트 면적을 표기했었는데요.

 

이제는 제곱미터(㎡)로 더 많이 표기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평수 계산기 사용법과 팁을 알려드려볼게요.

 

 

먼저 아래처럼 포털사이트에 평수계산기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자동으로 평수를 제곱미터로 변환해주는 계산기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평수를 제곱미터로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이 단위변환 계산기는 다양한 단위를 변환해주는 계산기 역할을 해주니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 단위변환 계산기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에 단위변환을 검색해주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제곱미터를 평수로 계산하기 위해서는 단위를 반대로 변환해주시면 되는데요.

 

제가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아래처럼 단위가 반대로 바뀐답니다.

 

이렇게 바꿔준 뒤, 평수를 입력하시면 제곱미터로 변환이 되어 나온답니다.

 

 

위의 내용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1평은 대략 3.3제곱미터입니다.

 

저는 그렇게 계산을 하는데 암산을 잘하는 편이라 금방 계산이 됩니다.

 

하지만 어려워하실 분들은 이것만 기억하시면 조금 더 쉬울실텐데요.

 

30평 = 100제곱미터

 

이 공식만 기억하시면 대략적으로 쉽게 계산이 가능하실거에요.

 

아파트 평수 계산기와 암산 팁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서울에 아파트 한채 사는 것이 소원인 사람들이 태반인 것을요.

 

인간의 세가지 기본요소인 의식주 중 하나가 이렇게 어렵다는 것이 참 살기 힘든 세상이네요.

 

그렇지만 열심히 돈 벌어서 집을 살 때의 쾌감을 꼭 느껴보고 싶기도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