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출근전에 리니지2 레볼루션을 돌리려고 하니 업데이트로

오전 8시까지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오전 8시가 넘어서 업데이트 이후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여러가지 변경이 되어 약간 어색했지만 금방 적응은 되네요.

 

 

 

 

먼저 접속을 하면 언리얼 엔진을 강조하는 인트로 영상이 시작되는데요.

 

PC 게임에 맞먹는 게임을 구현하는 엔진으로 작년부터 이슈가 되었었죠.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많은 부분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그로 인한 많은 오류가 생기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혈맹 보상이 출석인원 0으로 표시되어서 안되는 점,

 

정예 던전에서 자동 전투를 해놓을시 가까웃 스팟으로 이동하여 전투를 하지 않는 점,

 

몬스터 체력이 남았는데 죽는 현상 등이 발생 중입니다.

 

몬스터 체력이 남았는데 죽는 현상은 제가 해보니 그많큼 대미지가 들어갔지만

 

표기가 잘못되고 있더군요.

 

 

 

 

그리고 오후 12시 5분쯤 저희 서버는 아예 다운이 되는 현상까지..ㅋㅋ

 

아데나 던전 돌고 있었는데 날아가버렸네요. ㅠㅠ

 

머 그래도 여러가지 좋은 점으로 업데이트를 시도하고 있으니..

 

조금 더 안정화되기를 기다려야죠~

 

 

 

 

먼저 필드 보스를 잡기 위한 구성이 편리해졌는데요.

 

이제는 미니맵 우측 하단의 몹 머리를 클릭하시면 필드 보스의 현황판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좋아진 점은 즉시 이동으로 텔레포트를 사용 가능해진 점입니다.

 

코어작을 할때 제자리와 가까움 고민이 되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조금 더 편리하게 변경이 되었더군요.

 

가까움으로 해놓으면 이제 처음 전투 지정을 한 장소로 돌아온답니다.

 

 

 

또한 60층이 한계이던 오만의 탑이 70층까지 열렸습니다.

 

저는 아직 오만의 탑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서 50층에서 머물러 있으니..ㅎㅎ

 

빨리 전투력 업이나 해야겠죠~

 

 

 

 

그리고 아지트가 추가 되었죠.

 

이전 PC 버전의 리니지 유저분들이 말씀하시던 그 아지트입니다.

 

현재는 500만 아데나로 구입이 가능한데요.

 

요새전 입찰도 몇백만 아데나가 필요하기에 군주인 저는 혈원들께

 

아지트와 요새전 입찰을 가지고 투표를 진행 중입니다.

 

리니지 혈맹 아지트를 구매하면 혈맹원들에게 버프를 주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캐릭터의 전투 모드 설정창이 바뀌었습니다.

 

이전에 네가지로 가능했던 것에서 반격이 추가되어 5가지로 나뉘었는데요.

 

저는 이제 반격을 해놓고 게임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카오틱 수치 1을 줄이기 위한 몬스터 처치조건이

 

500마리에 300마리로 바뀌었답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레벨과 30레벨 이상 차이가 나는 몬스터는 포함되지 않게 변경이

 

되었으니 닥치고 말섬행은 이제 하기 힘들어졌네요.

 

 

 

또한 리니지 캐릭터들의 스킬들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사실상 활쟁이들의 각광받는 시점에서 탱커들을 버프시키기 위함으로 보이나

 

몬스터 대상인 관계로 PK이나 결투에서는 효과는 없다는게 현재까지 평이네요.

 

나머지는 아래 내용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또한 아이템 변경점들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전 오늘 업데이트 기념인가.. 그냥 활을 쓰고 있었는데

 

S 등급 활 두개 합성으로 드디어 배경템인 유피테르 R 등급이 나왔네요.

 

 

 

 

그리고 퀘스트 부분도 변경이 되었는데요.

 

머 사실 초반 이외에는 대다수 분들이 퀘스트는 자동 진행을 하시니

 

큰 감흥없이 넘어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수정 목록인데요.

 

중요한 부분만 집고 넘어가도록 하죠~

 

 주간 퀘스트를 돌릴 때, 보스(네임드 몬스터)를 잡는 퀘스트가 나오죠~

 

그럴때 꼭 옆에 있는 몹들이 같이 처맞고 덤벼서 죽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제는 그런 경우를 없애버렸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지금까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업데이트 변경점 및 오류 현상들을 설명드렸어요~

 

 

 

 

업데이트 이후로 여러가지 오류 및 다운 서버 등이 생기고 있어

 

많은 유저분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지만 곧 안정화될거란 기대를 갖고

 

다들 즐거운 리니지 플레이하세요~

 

댓글